경기도문화의전당이 오는 7일 경기도국악당 흥겨운극장에서 우리나라 대표악기 ‘가야금’을 중심에 둔 특별 공연을 진행한다.(사진=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도문화의전당이 7일 경기도국악당 흥겨운극장에서 우리나라 대표악기 ‘가야금’을 중심에 둔 특별 공연을 진행한다.(사진=경기도문화의전당)

[수원일보=장경희 기자] 경기도문화의전당(사장 이우종)은 오는 7일 경기도국악당(용인시 기흥구 소재) 흥겨운극장에서 우리나라 대표악기 ‘가야금’을 중심에 둔 특별 공연을 선보인다.

전통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무대는 국가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보유자 문재숙과 함께하는 어울림콘서트 ‘가야금’이라는 제목으로 70여명이 선보이는 가야금연주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경기도립국악단과 국가무형문화재급 예술가인 이생강 대금연주가, 경기민요의 대가 이춘희 등이 무대에 오른다.  

앞서 지난 2017년 의정부에서 1,168명의 가야금 연주자들이 합동으로 ‘천사금(1004琴)의 어울림’ 공연을 진행했다. 이 기록이 ‘단일장소 최다 인원 가야금 합주’ 분야의 새로운 KRI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정돼 어울림콘서트 공연당일인 7일 인증을 확정 받게 됐다.

이번 공연을 통해 대한민국이 가야금 종주국임을 세계에 알리고 우리 전통 현악기 ‘가야금 (Gayageum)’이라는 고유 명사로 미국, 유럽 연합 등 해외 기록 인증 전문기관에 등재를 시도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