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장마전선과 제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때늦은 가을장마가 이어지고 있다. 지속적인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가운데 안전한 빗길 운전에 대한 중요성도 커졌다. 특히 자동차는 기상악화가 계속될수록 시야 확보가 어려워 빗길 운전 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자동차점검 및 차량 관리를 철저히 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와이퍼의 경우 일반적인 교체주기는 6개월 정도로 알려졌으나 사용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소 1년 2회 이상은 와이퍼 상태를 확인해 주기적으로 교체 및 검토해주는 것이 좋으며 만일 와이퍼 작동 시 소음이 발생하거나 고무날이 경화한다면 바로 교체해줘야 한다.

이렇듯 가을장마가 계속된다면 자동차 내부에도 습기가 찰 수 있으며 퀴퀴하고 불쾌감을 주는 냄새가 발생할 수 있다. 자동차 내부의 악취 원인은 공조기에 물이 고여 발생하는 곰팡이와 세균을 꼽을 수 있다. 이는 각종 호흡기 질환 등 다양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공조기 필터를 제때 교체하거나 습기를 없애는 차량관리 습관을 길러야 한다.

날씨 변화가 잦은 가을철에는 차량 바닥도 살펴야 한다. 주기적인 실내청소를 실시하기 전에는 실내매트에 묻은 이물질부터 제거해야 하는데, 차량바닥이 코일매트로 설치돼 있으면 빠르고 쉽게 내부 세차 및 자동차 관리를 할 수 있다. 

차량용품 전문 브랜드 ‘훕몰(hoopmall)’는 자동차먼지 포집 능력이 뛰어난 코일매트를 제공하고 있다. 본드를 사용하지 않은 열접합 방식으로 유해 물질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며, 맞춤형 1:1 커스텀 제작을 통해 기아, 현대, 벤츠, 아우디 등 국산차량과 수입차량까지 적용 가능하다.

훕몰(hoopmall) 관계자는 “가을장마가 시작되면서 필수 자동차용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와이퍼 관리를 지속적으로 하거나 공조 필터를 교체하는 등 꾸준하고 철저한 방법으로 쾌적한 차량 내부를 유지할 수 있다”며, “특히 자동차코일매트는 코일 모양의 원단을 사용한 제품으로 코일 사이로 먼지 포집이 유용한 장점이 있다. 훕몰 코일카매트는 20mm 두께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됐으며 쾌적한 차량내부를 만들어주고 있다”고 전했다.

자동차바닥매트, 자동차코일매트, 자동차매트 등 다양한 카매트에 대한 내용은 ‘훕몰(hoopmal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