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정신건강연구소에서 성인 4명 중 1명은 정신질환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인들에게 공황장애, 우울증, 아동학대, 학교폭력, 자살 등 심리관련 부정적 현상이 더욱 많아지면서 심리치료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심리상담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다양한 심리 질환을 바로잡기 위한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인 심리상담사가 되기 위해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심리상담사 자격증 비용, 취득방법을 찾는 취준생, 주부, 경력단절여성, 평생직장을 원하는 시니어 재취업자 등 관심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노인심리상담사, 타로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을 포함한 한국직업능력개발원(국무총리 산하 국책 연구기관)에 등록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전 과정을 무료인강으로 지원한다.

무료인강 신청방법은 학점은행제, 학사 취득, 미래유망자격증 취득, 스펙자격증, 여성자격증 등 취업 역량을 키우기 원하는 이들이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 후 희망 자격증추천 과정을 신청하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지원하는 미래유망자격증 전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컴퓨터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심리상담자격증의 교육과정은 총 22강의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체적, 정서적 증상 등에 대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담자에게 심리검사, 상담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하는 상담전문가로 양성하는 과정이다.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소외받는 노인들이 증가하면서 심리적 장애를 겪거나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어르신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진단과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전문가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배우는 과정이다.

타로심리상담사 자격증추천 과정은 최근 타로카드배우기와 함께 인기를 얻으며 폭넓게 활용되고 있으며,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오프라인으로 교육장을 찾아가서 직접 듣고 실습하는 과정으로 실습 보수교육을 도입해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드물게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음악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여 치료 대상자의 행동 및 자신감, 사회성, 대인관계능력 등 사회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부적절한 행동들을 교정하여 내담자가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로 양성하는 과정이다.

아울러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미술 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노인심리상담사, 타로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 외에도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 코딩지도사 자격증,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 등 50 여종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에 대해서도 선착순 무료인강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유망자격증 무료인강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