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청, 예비 창업자들에 시제품제작 교육
상태바
경기중기청, 예비 창업자들에 시제품제작 교육
  • 장경희 기자
  • 승인 2019.09.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 상품화를 지원하기 위해 시제품 제작 교육을 진행한다.(사진=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교육을 진행한다.(사진=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원일보=장경희 기자]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백운만)은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 상품화를 지원하기 위해 시제품 제작 교육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교육은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기본 장비인 레이저커터, 3D프린터, 아크릴절곡기 운용을 위한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진행되고, 심화 장비인 목공장비에 대한 안전 수칙과 조작법 교육이 실시된다.

또 3D 모델링 소프트웨어(Fusion 360) 및 2D 모델링 소프트웨어(Illustrator)를 활용하는 소프트웨어 교육과 더불어 온, 오프라인 마케팅 로드맵 작성법과 가격설계 및 수익확보 전략 특강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경기중기청 시제품제작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머릿속으로 구상만 하고 있던 아이디어를 제품화할 수 있는 필수적 장비 사용 능력과 소프트웨어 운용 능력을 배양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며 “나아가 마케팅 방법론과 가격설계 및 수익확보 전략에 대한 특강을 통해 창업자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을 얻을 수 있게 교육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교육 참여자격 제한은 없으며 신청·접수는 전화 및 페이스북(facebook.com/selfmakingstudio)을 통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