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기관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심리상담사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추천 과정 50여 과목에 대해 수강생 모집으로 무료자격증 취득의 교육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 인강으로 지원되는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으로는 학교안전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코딩지도사 자격증,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 등으로 방과후학교 활성화 정책으로 더욱 유망해진 전문가 자격증추천 과정들이다.

통계청의 지역별 고용조사 부가조사 결과에 따르면 20~30대 기혼여성 333만명 가운데 경력단절을 경험한 사람은 117만명으로 전체의 35.2%에 달했다. 이처럼 결혼, 출산 및 육아 등으로 인한 여성의 경력단절 문제가 여전히 개선되고 있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온라인강의 전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취업 또는 재취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여성 및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교육 관련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코딩지도사 자격증,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 등 스펙업 미래유망자격증 50종을 선정해 무료수강생을 모집하여 무료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마치고 50여 과목 자격증추천 온라인과정 중 3과목을 선택해 1대1 온라인 상담으로 무료수강 지원 희망과정을 기재하면 수강료 전액을 지원해준다. 또한, 교재와 기출문제,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지원된다.

미래유망자격증 추천 과정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추천 과정은 아이들에게 더욱더 효율적으로 독서하는 방법과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독서의 소중함과 필요성을 배울 수 있으며, 논리적 사고와 창의적 표현능력,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시킴으로 통합적 사고력을 길러주고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코딩교육의 중요성이 확산됨에 따라 우리나라도 전국 초, 중, 고등학교에서 코딩교육을 의무화하면서 적극적으로 코딩교육에 나서고 있다. 이에 코딩지도사가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면서 새로운 교육 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어 코딩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글씨나 글자를 아름답게 쓰는 기술이란 뜻으로 글자의 자유롭고 유연한 선, 여백의 미, 먹의 독특한 번짐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함으로 긍정적인 메세지를 주며 기쁨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아울러 학교 폭력이 나날이 지능화되고 저연령화 되어 가면서 2012년부터 학교안전지도사를 양성해 각 초, 중, 고교에 배치하고 있어 필요한 학교보안관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 추천 과정을 수강하는 사람의 수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밖에 인성지도사는 아이들을 지도하는 교사의 가장 기본자격이며 학교인성교육진흥법의 실행으로 의무 교육이 된 상태다. 현재 학생 인성과 진로상담 관련하여 체계적으로 교육받은 관련 지도인력이 부족한 실정이다.

진행 중인 무료인강은 최대 6주에 걸쳐 인터넷강의 출석 및 온라인시험을 진행해 60% 이상 출석 시 시험을 볼 수 있고 시험에서 60점 이상이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강의만으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코딩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 등 무료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외에도 취업 관련 자격증추천 과정으로 심리상담사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타로배우기 등 50 여종 미래유망자격증에 대해서도 무료인강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유망자격증 무료인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