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사 자격증,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포함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무료 자격증 교육지원
상태바
심리상담사 자격증,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포함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무료 자격증 교육지원
  • 김아현 기자
  • 승인 2019.09.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50여 전 과정 무료 인강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타로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를 포함한 한국직업능력개발원(국무총리 산하 국책 연구기관)에 등록된 온라인자격증 전 과정을 신규 수강생들에게 전액 무료 인강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노인심리상담사, 타로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 외에도 코딩지도사, 캘리그라피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바리스타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 등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이나 취업과 재취업에 도움이 되는 미래유망자격증 과정들이 포함된다.

무료인강 신청방법은 학점은행제, 학사 취득, 미래 유망직종 자격증 취득, 스펙자격증, 여성자격증 등 취업 역량을 키우기 원하는 이들이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 후 희망 자격증추천 과정을 신청하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미래유망자격증 온라인강의 전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돼 컴퓨터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자격증 취득 교육 준비에 대한 부담없이 무료수강 신청 및 무료자격증 취득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직장인이나 취준생, 주부 및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무료인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우울증, 불면증, 강박증, 공황장애 등 현대인들의 다양한 심리적인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심리상담 이론과 기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심리적인 문제를 예방하거나 해결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소외받는 어르신들이 증가하게 되면서 심리적 장애를 겪거나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어르신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진단과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전문가의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추천 과정이다.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미술 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심리적 충격을 안겨주는 사건을 경험한 아동들이나 말로써 자신의 어려움을 표현하는 것을 꺼려하는 어른들에게 유용한 매개체가 될 수 있다.

아울러 타로심리상담사 자격증도 최근 타로배우기와 함께 인기를 얻으며 폭넓게 활용되고 있으며,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한 아동들은 물론 정상적인 아동들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상담을 통해 아동 발달과 학습지도를 해줌으로써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바른 생활을 하도록 돕는 자격증 과정이다.

또한, 타로심리상담사 자격증과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은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오프라인으로 교육장을 찾아가서 직접 듣고 실습하는 과정으로 실습 보수교육을 도입해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드물게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이러한 자격증 과정을 취득을 할 경우 방과후학교, 어린이집, 보육원, 문화센터, 사회복지기관, 학원, 심리상담소, 심리상담센터, 가정지원센터, 아동청소년 상담센터 등 복지 및 교육기관에 취업 시 또는 해당 분야 종사자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취업관련 자격증 과정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 코딩지도사 자격증 등 50 여종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에 대해서도 선착순 무료인강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