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태가 런칭한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센터’가 전국 50호점을 돌파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 학생, 공시생, 취업준비생들의 스터디카페 선호 현상과 함께 다양한 스터디카페 브랜드들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그루스터디센터가 이처럼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경쟁력은 무엇일까?

그루스터디센터는 ‘인생의 터전을 바로 잡아주다’를 모토로 단순히 학습 공간만을 제공하는 스터디카페가 아니라, ‘공부의 방향성’을 잡아주는 스터디카페로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예를 들어 그루에서 최초로 온라인 검사 시스템을 도입한 에니어그램을 통한 진로 설정 등을 통해 학습 방향성 설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루스터디센터가 업계 최초로 구축한 에니어그램 온라인 검사 서비스는 스마트폰, PC 등을 통해 간편하게 온라인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그루스터디센터에서는 고객들을 위해 혼자 공부 시 모르는 문제를 명문대 선생님들에게 1:1 질문할 수 있는 ‘콴다’, 공무원 자격증 시험강의 아모르이그잼, 한국사이버진흥원 전문교육과정 자격증 강의 등도 컨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터디카페와 프리미엄독서실을 결합한 ‘스터디센터’ 시스템도 그루만의 경쟁력으로 꼽힌다. 심플하지만 세련된 인테리어, 독립형은 물론 오픈형 좌석 구비로 기존 독서실에 대한 불편함으로 꼽혔던 답답함을 해소했으며 학습 능률은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프라이빗석 구축, 전좌석 그루에서 개발한 스마트 데스크배치, 제닉스 체어 구비, LG 휘센 공기청정 에어컨 시스템 등을 도입했다. 

여기에 최근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2세대 스마트데스크의 경우, 넓은 학습 공간과 더불어 전원제어 시스템, 스마트 스탠드, 고속무선 충전시스템 등이 지원돼 만족도가 매우 높다. 

고객뿐만 아니라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전폭적 지원으로 만족도를 높인 점 또한 그루만의 경쟁력이다. 1인 창업이 가능한 무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양방향 무인키오스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는 그루 전용 앱과 연동하여 이용객이 직접 자리 지정, 이용료 결제가 가능한 기능 등으로 매장의 안정적인 운영관리가 가능하다.

프리미엄독서실 창업 그루스터디센터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쉬운 운영이 가능하고,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이라는 것이 그루스터디센터의 강점”이라며 “추석 이후 창업 성수기를 맞이해 창업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스터디카페 창업비용 절감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중인만큼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현재 그루스터디센터는 50호점 돌파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그루스터디센터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