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짧게 느껴진 추석 연휴 탓에 ‘명절 증후군’으로 피로를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직장인 1674명에게 ‘올 추석 이후 후유증을 겪는지 여부’를 설문해 19일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57.4%가 ‘후유증을 겪고 있다’고 답했다.

가장 많이 겪은 명절 휴유증 증상으로는 ‘육체 피로, 체력 방전’이 65.5%(복수응답)로 1위였다. 후유증을 겪는 원인으로는 단연 ‘연휴가 짧아 충분히 못 쉬어서’가 58.5%(복수응답)로 가장 많았다. 이중에 70.6%는 이번 추석 연휴가 예년에 비해 짧아서 후유증을 더 심하게 겪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명절 기간에는 가족, 친지들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며 맛있는 음식을 나눠 먹는다는 기쁨도 잠시, 장기간 운전, 명절 음식준비 등으로 인해 명절증후군 ∙명절 후유증을 호소 하는 일들이 늘어나게 마련이다. 

명절증후군은 일반적으로 명절 당일보다 그 이후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이미 관절이 노화되기 시작하는 중∙장년층에게서 명절증후군이 자주 나타난다. 주로 손목, 어깨, 허리 등 관절통증이 발생하며 이러한 증상이 악화될 경우 퇴행성관절염, 디스크 등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너무 바쁜 일상으로 추석선물을 준비 못했던 자녀들에게는 희소식이 있다. 

종근당건강 ‘천관보’ 제품이 추석 맞이 효도 더 드림 프로모션을 추석 명절 이후에도 최저 할인에 패키지 구매시 한박스 증정 이벤트 행사를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추석 때 챙기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에 부모님의 관절 건강과 효도 두 가지를 챙길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종근당건강 천관보 제품은 1:1 전화 상담을 통해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써 건강기능식품 판매 전문 플래너를 통해 고객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건강 컨설팅을 받아 꾸준히 섭취 할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 시스템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종근당건강 천관보는 삼중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MSM과 NAG, 칼슘 등 관절 및 연골 건강에 좋은 기능성 원료로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녹용, 홍삼, 강황, 가시오갈피, 보스웰리아, 초록잎홍합 등 엄선된 성분 31종이 부원료까지 신경써서 개발한 종근당건강의 야심작이다. 

이 중 MSM과 NAG는 식품의약안전처를 통해 관절 및 연골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통증 감소와 관절 불편함 개선 효과가 확인되었다. 특히 NAG는 연골 구성 성분으로 관절이 불편한 사람을 대상으로 시험한 결과 보행 능력 및 계단 오르내리기 능력이 개선된 것을 입증된바 있다. 

종근당건강 천관보는 액상 타입으로 이루어져 체내 흡수가 용이하며 파우치 패키지로 섭취 및 보관이 편리하다. 하루 2포 섭취로 보다 편리하게 관절 건강을 챙길 수 있어 부모님 선물 또는 관절 건강이 염려되는 사람에게는 제격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