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동안 이어진 국내 최고의 자기주도학습 캠프 팡스카이가 이번엔 팡스카이 대안학교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다. 

팡스카이 대안학교는 획일적인 교육 시스템에서 벗어나 학생 개개인의 성격과 특성에 맞춰 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무학년제의 수월성 교육을 지향하고 있는 비인가 대안학교이다.  

팡스카이 대안학교의 목표는 정시 위주의 학습을 통해 3년 안에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와 같은 명문대에 진학하는 것이며 이를 위하여 통상적인 수업 이외에도 매년 팡스카이 캠프에 참석하여 강력한 동기부여와 학습목표 달성을 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캠프 이외에도 팡스카이 대안학교에 입학한 학생들은 팡스카이를 12년간 국내최고의 자기주도학습 캠프로 만들어온 윤민수 원장의 전두지휘 아래 자기주도학습능력을 배양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D/QnA를 통해 매일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이해 했는지 점검할 수 있도록 한다.

D/QnA는 Direct Question and answer 의 약자로서 학생들이 일정시간 공부한 내용을 선생님께 가져가서 공부한 그 내용에 대해 정확히 설명하고 교사는 이를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이 D/QnA를 통해 학생은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정확히 이해 했는지 파악할 수 있으며 만약 이해하지 못했다면 다시 공부하여 그 내용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게 된다.

팡스카이 윤민수 원장은 이 D/QnA 과정을 3~6개월 정도 훈련하게 되면 적당히 공부하는 습관을 버리고 어떻게 얼마나 공부해야 아는 공부를 할 수 있을지 스스로 측정이 가능한 학습이 가능하다고 설명 했다. 더불어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매주 독서토론과 년 2~3회 국내 체험학습과 년 1회 해외여행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인성교육도 병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팡스카이 대안학교는 기존에 팡스카이 캠프의 참가 한 학생들만이 신청 가능하며 팡스카이 비인가 대안학교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팡스카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