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헤어진 연인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기 위해 포털사이트 검색창을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남녀가 만나 헤어지는 것은 연인들이 겪는 흔한 일 중 하나로 속하지만, 한 쪽에서는 미련이 남을 수밖에 없다. 남녀가 헤어지는 대부분의 이유는 한쪽이 헤어짐을 선고 받았기 때문이다. 

이에 연인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해 간간히 연락을 하는 등 상대의 마음을 영영 되돌릴 수 없는 최악의 방법을 택하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연애상담, 재회상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재회컨설팅 업체를 통해 헤어진 연인을 붙잡으려는 사람들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우선 헤어진 연인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이별을 선택한 것을 후회하게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궁극적인 목표 외에도 어떤 원인에 의해 헤어졌는지, 같은 일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등 근본적인 이유를 해결하는 것이 올바른 재회상담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헤어진 연인을 잡기 위해서는 반드시 돌아올 거라는 믿음이나 착각을 가지는 것을 삼가야 한다. 현재의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함부로 말을 하거나 좋지 못한 행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관계가 더 악화될 수 있으며 스스로를 되돌아보며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앞서 재회컨설팅을 통해 상담을 받기 전에는 자신이 왜 상대방을 붙잡고 싶은지 파악해야 한다. 단순한 외로움, 방어, 집착 등의 여러 가지 이유일 수 있으나 스스로에 대한 점검을 확인한 후에 재회컨설팅을 받아야 올바른 연애상담이 될 수 있다. 

‘관계심리연구소 하플’ 관계자는 “헤어진 연인을 잡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을 두고 왜 헤어졌는지 그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점을 찾아가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문제와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게 되면 올바른 재회를 기대할 수 있으며, 또 다른 이별이 찾아오게 되어도 감정 소모를 덜 하는 등 담담히 받아들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자신의 본래 모습에서 변화된 모습을 보여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만 행복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음은 물론 스스로의 자아발전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관계심리연구소 하플은 연애 기간 동안 문제 시 되었던 것들을 발견하고 현재의 방향성, 상대방의 심리 상태, 자연스러운 대화법 및 접근법 등 개개인에 알맞은 연애상담 시스템과 재회상담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고 있다. 

헤어진 원인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싶거나 재회상담을 받고 싶다면 ‘관계심리연구소 하플’의 큐레이터를 통해 도움을 청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