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수원 카프리 페스타' 홍보 포스터.
'제1회 수원 카프리 페스타' 홍보 포스터.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제1회 수원 카프리 페스타(CARFREE FESTA)'가 오는 28~29일 수원월드컵경기장 중앙광장과 인라인트랙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이벤트 프로덕션 프리드맨(대표 윤병진)이 수원 · 경기남부지역의 자동차 관련 업체를 수원시민들에게 소개하면서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자동차 튜닝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주고, 자동차관련 산업을 직접적으로 눈으로 보고 느껴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갖는다.

행사에는 션킴모터스, 키즈카 팩토리, 맥시멈샤인, 텐토르, 오버리미트, VIP SEDAN CLUB, 표범샵, 커스텀카, 더스트릿, 셔터박스, 삼영캠핑카 등 다양한 자동차 관련 업체와 단체들이 참여한다.

특히 행사는 ▲카이너존(차량 내부장치, 에어컨, 음향기기, 튠업튜닝) ▲카우터존(외부외관, 바디페인팅, 칼라필름, LED등화, 횔, 타이어) ▲카워시존(디테일세차, 출장세차, 셀프세차장, 신규세차장) ▲튜닝카 · 레이싱카 · 슈퍼카 전시존 ▲키즈카전시 및 대여이벤트존 등 5개 테마로 구성해 개최된다. 

참가업체는 방문고객 맞춤 상담 센터를 운영해 자동차 튜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자동차 튜닝에 생소한 시민들을 위한 튜닝카 전시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카프리 페스타는 특정 경기가 없는 날 유휴공간이 되는 수원 월드컵경기장내 중앙광장과 인라인트랙을 문화향유공간으로 재구성해 페스티벌 참여자뿐 아니라 경기장 방문객, 수원시민들의 문화 복지를 증진시키는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또 참여업체에게는 기존의 온라인 프로모션 방식에서 벗어나 잠재고객에게 직접홍보를 할 수 있고 참여업체와 참여단체간 교류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참여시민은 온라인매체나 지인을 통해서 한정적으로 접할 수 있었던 업체들과 튜닝카 전시장을 직접보고 외형복원, 랩핑, 타이어, 자동차정비, 수입차정비, 엔진오일, 차량방향제, 디테일세차, 인테리어 등 자동차의 모든 것을 눈으로 보고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윤병진 프리드맨 대표는 "수원에서 갖는 이번 행사가 수원은 물론 경기남부지역 자동차 관련업체에게 홍보의 장이 되고 업체간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자동차 관련 산업 문화증진을 위한 이번 행사에 관련업체와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병진 프리드맨 대표가 '제1회 수원 카프리 페스타'가 펼쳐질 수원 월드컵경기장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윤병진 프리드맨 대표가 '제1회 수원 카프리 페스타'가 펼쳐질 수원 월드컵경기장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