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이 있는 삶’, ‘워라밸’이 삶의 질 향상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으면서 출퇴근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는 직주근접 입지를 선택하는 부동산 실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들의 경우,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이미 잘 갖추어져 있고 출퇴근 시간이 매우 단축된다는 장점 덕분에 풍부한 배후수요가 확보돼 지속적으로 높은 수요를 기록하고 있는 것.

하지만 직주근접 입지에 새롭게 들어서는 신축 아파트의 경우, 높은 수요와 함께 시세 또한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어 비용 부담이 큰 것도 현실이다. 한 예로, 국내 대표 산업단지로 꼽히는 아산 지역 아파트는 전세 비율이 매매가의 85~90%까지 차지하는 전국 최고 수준의 전세 비율로 많은 수요자들이 부담을 호소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10월 아산 모종신도시 특급입지 내 올전세형 프리미엄 명품 임대아파트 ‘모종 삼일파라뷰 더스위트’가 오픈 소식을 알리며, 아산 직주근접 입지 신축 아파트 수요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HUG(주택도시보증공사) 100% 보증을 통해 시공부터 입주까지 안전함을 높이고, 취득세와 재산세 등 세금 부담 없이 무제한 전매까지 가능한 ‘모종 삼일파라뷰 더스위트’는 올전세형 명품 임대아파트로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자라면 누구나 청약 접수가 가능해 집값 상승에 대한 부담을 한층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모종 삼일파라뷰 더스위트’는 반경 15Km이내 ‘아산테크노밸리’, ‘삼성디스플레이시티1’, ‘현대모터스밸리’, ‘삼성전자 나노시티 온양캠퍼스’ 등 3만 2천여명이 종사하는 대형 사업장이 가깝게 위치해있는 직주근접 프리미엄으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여기에 2022년에는 ‘삼성 디스플레이시티2’, ‘아산탕정테크노 일반산단’, ‘탕정 일반산단’, ‘아산스마트밸리 일반산단’이 준공을 앞두고 있어 직주근접 및 미래가치가 더욱 극대화될 예정이다. 

삼성디스플레이의 경우, 최근 삼성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QD-OLED를 선점하며 대대적인 투자 확대를 예고한 만큼, 충남 아산 탕정에 13조원 투자 및 5만명의 고용 창출효과까지 앞두고 있어 직주근접 프리미엄 최대 수혜지로서 ‘모종 삼일파라뷰 더스위트’의 가치는 상승할 예정이다.

또한 모종신도시 특급입지에 위치하는 만큼, 잘 갖춰진 원스톱 인프라를 통해 생활의 편리함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이마트, 아산마트, 이랜드복합관, 온양온천 전통시장 등의 풍부한 쇼핑문화시설이 구축되어 있으며 아산국민체육센터, 한마음야구장, 병원, 금융기관, 행정시설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단지 앞에는 안전하게 도보 통학이 가능한 충무초가 위치해 있으며 온양중, 온양여중, 용화중, 신정중, 한올중, 아산고, 온양여고, 용화고 등의 명문 교육 환경이 조성돼있어 통학이 편리하다. 

‘모종 삼일파라뷰 더 스위트’ 관계자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59㎡A∙B 총 346세대로 구성됐으며, 아산 최고 입지에서 최고의 품격을 안정적으로 누리실 수 있도록 호텔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한샘 주방가구, 아메리칸 스탠다드 욕실도기, 엔지니어드 스톤 주방상판, 삼성 홈 IOT 인공지능 시스템, 고품격 커뮤니티까지 조성된다”며 “원스톱 라이프를 가능하게 하는 단지 내 상가도 동시 분양예정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택전시관은 충남 아산시 모종동 674(이마트 아산점 건너편)에 10월 중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청약신청은 주택전시관 오픈일부터 신청금 30만원으로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픈 3일간 방문객을 대상으로 C사 명품백 외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고 컵라면 1BOX를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