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7 11:50 (목)
액셀러레이터-창업기업 간 '소통' 행사 개최
상태바
액셀러레이터-창업기업 간 '소통' 행사 개최
  • 장경희 기자
  • 승인 2019.10.0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중기청과 경기창조혁신센터,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함께 액셀러레이터와 창업기업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사진=경기도중소벤처기업청)
경기중기청과 경기창조혁신센터,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함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사진=경기도중소벤처기업청)

[수원일보=장경희 기자]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백운만)은 창업기업의 성장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취지로 지난 30일 ‘액셀러레이터-창업기업 해피아워 네트워킹 데이’를 진행했다.

‘액셀러레이터-창업기업 해피아워 네트워킹 데이’(이하 네트워킹 데이)는 경기중기청과 경기창조혁신센터,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다.

현재 액셀러레이터-창업기업 간 교류 기회 부족으로 액셀러레이터는 보육하고 투자할 적절한 기업을 찾는 방안을 고민하는 반면 창업기업은 초기 투자 자금을 유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기중기청은 교류를 확대하고 보육과 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매칭 기회를 마련하고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와 협업해 네트워킹 데이를 진행했다.

네트워킹 데이로 엑셀러레이터는 투자에 적합한 창업기업의 정보를 획득하고, 창업기업은 액셀러레이터가 원하는 투자 조건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창업기업과 액셀러레이터 간 투자에 있어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나아가 서로 간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네트워킹 데이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