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빠르게 가을이 찾아왔지만,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환절기 건강에 좋은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삼계탕, 오리고기, 장어 등의 대표적인 보양식보다 이색적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대전 맛집 ‘인기명’이 특색있는 메뉴 ‘조갈찜’을 선보이며 오픈과 동시에 외식, 회식 등 각종 모임을 즐기려는 이들로 연일 북적이고 있다.

대전 유성구 맛집 인기명은 SBS PLUS ‘외식하는 날’ 등 각종 방송에 이색 보양식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으며,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 기력 회복에 좋은 이색 보양식으로 ‘랍스터조갈찜’이 방영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전 봉명동 맛집 인기명의 대표메뉴 조갈찜은 조개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메뉴로, 특수 제작된 철판에 푸짐하게 담겨 나온다. 조개찜에는 전복, 낙지, 문어, 오징어, 가리비, 키조개 등 보양에 좋은 신선한 해산물이 제공되며, 갈비찜에는 커다란 소갈빗대에 버섯, 단호박, 어묵 꼬치, 넓적당면, 떡 등 다양한 사리들이 들어가 다채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유성온천역 맛집 인기명은 10여 종의 한약재를 푹 우려낸 한방 육수를 사용해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하며, 파 뿌리, 고추 등을 더한 빨간 육수도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각종 산해진미를 맛본 후에는 볶음밥, 칼국수, 죽 등의 별미를 추가해 든든한 식사를 즐길 수 있고, 뜨끈한 국물은 술안주로도 좋아 대전 회식장소, 대전 모임장소로 대전 봉명동 술집, 대전 유성구 술집을 찾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충남대 맛집 인기명에서는 손질이 번거로울 수 있는 식재료들을 직원이 먹기 좋게 손질해주는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해 편안하면서도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하다. 이에 오붓하고 여유로운 식사를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목원대 맛집, 대전 맛집 등으로 인기를 얻으며, 평일 저녁과 주말에는 웨이팅이 발생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조갈찜은 자체 개발한 한방 육수와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맛과 영양을 모두 살린 보양식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급변하는 날씨에 기력을 보충하기 좋은 이색 보양식을 찾고 계신다면 조갈찜을 비롯한 ‘샤갈찜’, ‘전복공룡뼈찜’ 등 특색있는 요리들을 맛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