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영덕 수원시 경제정책국장(오른쪽 5번째)과 청년고용 우수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원영덕 수원시 경제정책국장(오른쪽 5번째)과 청년고용 우수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청년고용 창출을 위해 노력한 수원시내 6개 중소기업이 청년고용 우수기업으로 인증됐다.

수원시는 16일 수원시녹색교통회관에서 ‘수원 청년고용 우수기업 인증식’을 열고 수원시산업단지관리공단 내 6개 기업에 인증패와 인증서를 수여했다.

인증 기업은 ㈜비비테크(대표 김시택), ㈜델리스(대표 유광선), ㈜쎄크(대표 김종현), 하나시스(주)(대표 이정용), ㈜디앤엠솔루션즈(대표 이창우), 진아이디(대표 천승환)이다.

지난 1년간 총 110여명의 청년을 신규 고용해 지역 청년일자리 창출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청년고용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해당 기업엔 경영안정자금 신청 시 우선 선정권과 해외마케팅이나 디자인개발비용 지원 시 가산점 등이 부여된다.

시와 수원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청년 간 일자리 미스매칭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원영덕 시 경제정책국장은 “앞으로도 기업에서 청년채용에 앞장서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