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5G 가입자 수가 350만명을 돌파하자 5G를 활용한 VR 및 AR 콘텐츠와 화면이 360도 회전되는 HD 스포츠 경기 스트리밍 중계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5G 속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밀리미터웨이브의 본격 상용화에 한발 다가갔으며 전국에 5G 기지망을 빠르게 구축하고 있다. 2020년 완공을 기준으로 잡았지만 더 빠르게 완공 될 것으로 보고 있다. 5G의 입지가 점점 커지자 스마트폰 제조사 삼성전자, LG전자, 애플은 5G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10, 갤럭시A90, 갤럭시 폴드를 5G 모뎀을 적용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가갔다. 갤럭시노트10은 전작보다 2배 빠른 속도로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다. 갤럭시A90은 보급형으로 출시되며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가성비의 중점을 둔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으로 알려졌다. 갤럭시 폴드의 경우 새로운 형태의 디바이스라는 점과 디스플레이 결함을 보완하며 출시됐다. 추후 노트 시리즈가 담당하던 플래그쉽 모델을 폴더블폰 폴드시리즈가 대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 갤럭시 폴드 출시 당시 전자업계에 따라 갤럭시폴드2 출시가 연내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갤럭시 폴드 출시를 앞두고 디스플레이 결함 문제를 보완하면서 수개월 지연된 것을 비춰본다면 올해 안 차기 모델 출시 계획도 덩달아 늦춰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폴드2는 6.7인치와 8.1인치 디스플레이 중 하나가 탑재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사용 편의성과 대화면이 주는 만족감 사이에서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애플은 아이폰11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이폰11의 스펙을 살펴보면 6.1인치 LCD 디스플레이에 후면 1200만 화소 광각, 초광각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전면 카메라는 후면과 동일한 1200만 화소로 4K 비디오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레드, 퍼플, 그린, 옐로로우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이폰11 프로와, 맥스는 각각 5.8인치, 6.5인치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후면에는 1200만 화소 광각, 망원 초광각으로 구성 된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됐다. 아이폰11은 LTE 모뎀이 적용되어 5G 요금제 대비 1~2만원 저렴하기 때문에 통신비 절약을 할 수 있어 출시 전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뜨겁다.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11은 전작보다 저렴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10월 25일 정식 출시되며, 예약판매는 SK, KT, LG 3사 이동통신사를 통해 18일부터 진행 될 예정이다.

최근 LG전자는 V50의 후속모델 V50S 씽큐를 출시했다. 퀄컴 스냅드래곤 855 칩셋 역대급 성능, 하나의 컨텐츠를 두 개의 화면으로 사용 가능한 확장모드, 모바일 게임 이용 시 원하는 위치에 내가 원하는 크기로 게임 패드를 만들어서 더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최적의 모드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AI 카메라, 더욱 편리한 고속 충전, 쉽고 빠른 LG 페이를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5G 컨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ASMR 기능과 초광각으로 촬영이 가능한 스테디 캠, 보기 편한 레이아웃과 한 손 조작이 용이한 화면, 한 손 조작을 손쉽게 가능한 쉬운 화면 등이 적용됐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최신 스마트폰 온라인 스토어 “RG폰”은 아이폰11의 출시가 임박하자 구형폰으로 전락한 스마트폰을 제품 별 최대 80~90% 할인율을 적용하며 온라인상에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 갤럭시노트10+, 5G 누적 판매량 1위를 차지한 갤럭시S10 등을 높게 적용된 할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RG폰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면 5G 스마트폰으로 역대급 성능을 갖춘 갤럭시노트10의 경우 최대 90% 할인율이 적용되어 초특가 10만원대로 개통 가능하며, 가성비의 중점을 둔 소비자들에게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갤럭시S10은 80% 할인된 8만원대로 만나볼 수 있다.

RG폰 관계자에 따르면 “아이폰11 출시가 다가오면서 선 출시된 스마트폰에 대한 가격이 많이 변동된 상태이며 추가 할인을 제공한 이벤트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성능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가 10월 말까지 진행되면서 아이폰11이 출시되면 이벤트 제품에 추가 시킬 예정이며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이벤트 세부 내역은 "RG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친구 추가를 통해 상담∙문의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