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효율을 한층 강화하며 감각적인 사진과 영상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신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신제품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를 출시했다. 노트북 수준의 하드웨어와 스튜디오급 카메라와 더불어 더욱 강력해진 펜까지 겸비하며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화면은 커졌지만 무게가 가벼워졌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뛰어난 그립감과 S펜의 에어액션, 손쉽게 컴퓨터랑 연결이 가능한 DEX를 지원하고 있다.

갤럭시노트10은 출시 당시 순조로운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최근 지문인식 문제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보완할 수 있는 문제라면서 며칠 안에 해결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갤럭시노트10의 흥행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애플의 아이폰11이 추격에 나선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SKT, KT, LG U+ 등 국내 이동통신사는 오는 18일부터 아이폰11의 사전예약에 돌입하며 출시 막바지 작업에 착수한다고 알려졌으며 정식 출시는 오는 25일이다.

아이폰11은 퍼플, 그린, 옐로, 블랙, 화이트 레드로 총 6가지 색상이며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미드나이트 그린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신제품 아이폰 3종은 모두 LTE 모뎀을 적용였으며 아이폰11은 99만원, 아이폰11 프로는 137만5000원,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152만9000원이다. 전작과 달리 카메라 부분이 대폭 상향되었으며 아이폰11 프로와 프로 맥스는 후면 카메라에 초광각 렌즈가 추가돼 애플 제품 최초로 초광각, 광각, 망원의 렌즈를 탑재했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5G로 전환하는 가입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반면 LTE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LTE 신제품은 반가운 소식으로 작용되며 월 요금제가 5G 요금제보다 2만원정도 저렴하며 5G 커버리지 구축이 2020년에 완공된다는 점을 비춰보면 LTE의 안정적인 통신망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플 뿐만 아니라 LG전자 역시 갤럭시노트10의 흥행을 막기 위한 V50의 후속모델 V50S 씽큐를 지난 10월 11일 출시됐다. 전작과의 문제점을 보완하였으며 편리성을 강조하였다. 특히 전작 V50과 외관 차이가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는 부분이며 펜타 카메라를 셀링 포인트로 내세웠던 전작과 달리 V50에선 스마트폰 앞면에 카메라 한 개, 뒷면에서 두개로 카메라 수를 줄였다. 3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며 V50S셀프 카메라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 대비 넓은 화각을 보여주고 있다. 세로 사진으로 셀프 사진을 찍었을 때에도 노트10 대비 더 넓은 각도와 범위로 촬영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LG전자의 V50은 전작에서 제기된 이용자 불만 사항도 적극 수용해 보완하며 출시되었으며 전작에서 스마트폰 뒷면에 있던 지문 인식 기능을 스크린 안에 내장한게 대표적이며 듀얼 스크린 전면부에 설치한 알림창 기능, 어느 각도에서 듀얼스크린을 세울 수 있는 프리스톱 힌지가 전작과 크게 달리진 점이다. 가격은 119만9000원으로 책정됐다.

이처럼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신제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온라인 유명 최신 스마트폰 유통 할인점 “와써폰”에서는 고가의 스마트폰을 제품에 따라 최대 80~90까지 할인을 적용한 이벤트를 시작하며 온라인상에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와써폰 이벤트 내용에 따르면 지난 8월 23일 정식 출시되며 호조를 이어가고 있는 갤럭시노트10은 다양한 신기능이 적용되며 높은 가격으로 출시되었지만 이벤트 할인율이 90%까지 적용되며 10만원대로 개통 가능하며, 출시 된지 좀 지났지만 성능면에서 노트10 못지 않게 뛰어난 기능을 자랑하는 갤럭시S10 5G는 단독 특가 8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와써폰 측 관계자는 “핸드폰 기능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며 신제품 출시 때마다 고성능으로 출시되면서 출고가 역시 높게 책정되고 있어 가격 면에서 부담이 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벤트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제품에 따라 최대 90%까지 할인이 제공되고 있으니 이벤트 기간이 끝나기 전에 미리 원하는 모델의 구매 후기 등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신폰을 바꿀 수 있는 기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애플의 아이폰11은 LTE 전용 모뎀이 적용되어 요금제도 저렴하며 안정적인 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카메라 부분이 많이 개선되며 출고가도 전작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폰11이 출시된다면 즉시 이벤트 항목에 추가시킬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벤트 세부 내역은 "와써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친구 추가를 통해 상담∙문의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