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5세대 이동통신 가입자가 300만명을 넘어서면서 올해 가입자 목표치를 조기에 달성했다. 삼성 갤럭시노트10 출시 효과에 힘입은 것을 원인으로 꼽고 있다. 

과기부와 통신업계에 따르면 올해 5G 가입자는 9월 기준으로 약 350만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 추세대로라면 올해 500만 가입자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3사 이동통신사는 5G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스마트폰 제조사 역시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 애플, LG전자는 삼성의 갤럭시노트10이 국내에 높은 판매량을 이어가자 이에 대비한 신제품을 속속히 내놓고 있다. LG의 경우 V50의 후속모델 V50S 씽큐를 선보였으며 애플의 경우 신제품 아이폰11을 선보였지만 5G가 아닌 LTE 모뎀을 적용했다. 5G로 전환하고 있는 추세에 LTE 전용모델로 출시되면서 일각에선 안정적인 네트워크와 월 통신요금을 절약할 수 있어 오히려 유리하게 작용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삼성은 갤럭시노트10, 보급형 갤럭시A90, 갤럭시폴드의 출시를 모두 마쳤으며 갤럭시노트10은 다양한 신기능을 통해 높은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으며 갤럭시폴드 역시 예약판매를 1~3차까지 거쳐 진행하였으나 판매 시작 10분만에 조기 품절되는 현상을 나타냈다. 삼성에서 최초로 보급형에 5G를 적용한 갤럭시A90 또한 기본적인 심플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전면 카메라 3200만화소와 후면 트리플 카메라 4800만화소, 기본 카메라 123도 초광각 카메라, 심도 카메라를 구성하며 가격대비 뛰어난 기능을 자랑하고 있다. 가격도 갤럭시노트10 비해 30만원 가량 저렴하며 체크무늬를 입힌 블랙, 화이트 총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성비의 중점을 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V50S 씽큐의 경우 전작의 불만을 제기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보완하며 편리성을 강조하며 지난 11일에 출시됐다. 외관에서도 크게 달리진 모습을 보였으며 펜타 카메라를 셀링 포인트로 내세웠던 전작과 달리 V50S 씽큐는 전면카메라 3200만 화소를 적용하였으며 후면은 2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후면보다 전면 카메라의 치중한 모습이며 V50S셀프 카메라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 대비 넓은 화각을 보여주고 있다. 세로 사진으로 셀프 사진을 찍었을 때에도 노트10 대비 더 넓은 각도와 범위로 촬영이 가능하며 전작에서 문제점으로 꼽히던 지문인식 기능 또한 스크린 안에 적용하였으며 듀얼 스크린 전면부를 통해 알림창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프리스톱 힌지를 통해 정해진 각도를 보완하며 원하는 각도에서 고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플도 아이폰11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이폰11의 경우 화이트, 레드, 그린, 옐로, 퍼플, 블랙 6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었으며,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미드나이트 그린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신제품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맥스 전부 5G가 아닌 LTE 전용으로 출시되며 아이폰11은 99만원, 아이폰11 프로는 137만5000원,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152만9000원으로 책정됐다. 개선된 카메라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 전 LTE를 선호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이목이 집중된 상태이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온라인 최신 스마트폰 할인 스토어 “애즈폰”은 10월 19일 특별한 행사를 시작했다. 고가의 해당하는 제품들의 경우 가격면에서 부담을 느끼며 휴대폰 교체 주기 또한 늦춰지고 있어 이를 고려해 90%까지 할인된 특별한 이벤트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즈폰 행사 내용을 살펴보면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5G 단말기중 우수한 성능과 다양한 신기능을 적용한 갤럭시노트10은 이벤트 할인율에 따라 최대 90%까지 적용되었으며 10만원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지난 4월에 출시되며 최초의 5G폰으로 출시된 갤럭시S10 5G는 초특가 8만원대로 개통 가능하다.

애즈폰 측 관계자에 의하면 “다양한 기능과 고성능 부품이 탑재된 신제품이 출시되면서 가격 또한 높게 책정되고 있어 고가의 스마트폰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라면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애플 아이폰11 또한 개선된 카메라와 전작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 된다 알려지며 출시전부터 높은 인기를 실감하고 있으며 연일 아이폰11을 찾는 상담,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아이폰11 정식 출시 일에 맞춰 이벤트 제품에 추가시킬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벤트 세부 내역은 "애즈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친구 추가를 통해 상담∙문의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