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 태블릿, 스마트폰을 비롯해 여러 플랫폼이 활용됨에 따라 창작 환경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 실제로 포털 상에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는 웹툰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창작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추세다. 

근래 들어 특히 시선을 모으고 있는 콘텐츠는 단연 ‘웹소설’이다. 다수의 웹소설이 드라마 및 영화로 제작됨에 따라, 원작도 좋은 평가를 얻게 되면서 자연스레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흐름이 이렇다 보니, 직접 웹소설 창작에 뛰어들거나 관련 교육을 받으려는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현 트렌드가 이어지는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이 운영 중인 게임아카데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상상만 하던 나만의 이야기를 쉽고 재미 있게 쓸 수 있는’ 웹소설 강의를 제공하며 긍정적 반응을 모으고 있다. 

이 곳은 웹소설 장르 교육뿐만 아니라 게임기획학원 커리큘럼과 게임그래픽학원 강좌, 그리고 게임개발학원 강좌 등으로 인지도를 높여 온 바 있다. 웹소설 교육의 경우 다양한 장르에 따른 글쓰기, 다채로운 세계관 표현 필법 등 기초부터 작가 데뷔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적용하고 있는 중이다.

해당 게임원화학원 측은 현업의 웹소설 작가의 글쓰기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웹소설 마스터 과정을 제공한다. 세세하고 꾸준한 피드백을 통해 수강생들이 웹소설의 기초부터 필력을 기를 수 있도록 배려하며, 출간까지 함께하는 교육을 실시한다.

게임프로그래밍학원 등을 운영 중인 이 학원 관계자는 “웹소설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스토리를 구상하는 능력, 개성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방법, 장르에 따른 글쓰기 연출과 시점, 시상법 등 다양한 부분을 모두 포괄한다. 실전 작문 테크닉과 기초를 동시에 익혀 나가며 웹 소설 작가뿐만 아니라 웹툰 스토리 작가, 웹소설 편집자 등 다양한 컨텐츠로 뻗어나갈 수 있는 실무자를 양성한다”고 말했다.

코리아교육그룹 직영 게임아카데미의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게임기획자격증, 게임그래픽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게임3D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 ▲웹툰(만화,웹소설) ▲1인개발과정 ▲취업 포트폴리오 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게임학원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현재 강남, 신촌(강북),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