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경력단절여성, 주부 등 여성자격증 추천 과정인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과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을 포함해 심리상담사 자격증,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SNS마케팅전문가자격증, CS강사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전 과정 50과목에 대해서 무료자격증 취득지원으로 무료인강을 실시한다.

관련해 진행 중인 전문가 자격증추천 과정 중 취업관련 자격증으로는 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들과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 코딩지도사 자격증, 학교안전지도사 등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이 포함된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거나 경력단절로 재취업을 준비하는 등 여성구직자들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전문적이고 경쟁력 있는 직업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어 미래유망자격증 분야 역시 세분화되어 전문성을 심화해 실무에서 적용이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있다.

바리스타(1급)란 식음료 전문가를 뜻하며 로스팅, 원두 선별, 에스프레소, 라떼 아트까지 커피 제조에 관련된 과정을 진행하는 커피 전문가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시 로스터, 카페 컨설턴트. 프랜차이즈, 바리스타 트레이너, 머신 엔지니어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최근 괄목할 만한 성장과 더불어 급변하는 커피 시장에 대처할 수 있는 커피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커피 문화가 날로 대중화되면서 그 중심에 선 바리스타에 관한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으며 여성 유망직종으로써 바리스타 자격증의 비전은 무궁무진하다고 관련 전문가들은 평한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미래유망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은 총 20강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교육장을 찾아가 직접 실습까지 진행하는 과정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실습 보수교육을 도입해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드물게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한편, 해외에서 의료 관광을 올 정도로 뛰어난 국내 의료기술 덕분에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의 경우도 인기가 높다. 병원서비스 매니저라고도 하는 병원코디네이터는 의료서비스 전문가로서 병원의 분위기를 밝게 연출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병원 이미지를 홍보하여 환자가 편한 마음으로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고객상담, 접수·수납 및 예약 관리, 병원 마케팅, 직원 교육 등의 업무도 맡는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교육과정은 병원 감염관리, 병원 환경관리 등 꼭 필요한 내용을 커리큘럼에 포함 시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돕고 있다. 

한편, sns마케팅전문가자격증 과정은 기존의 네트워킹 방식에서 벗어나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자격증추천 과정이다.

이밖에 모든 분야의 기업과 개인에게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교육과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의 질 향상, 고객만족의 실현과 기업의 가치 창출이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cs강사자격증, sns마케팅전문가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전 과정은 온라인강의로 컴퓨터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어디서나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이 수강신청과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이번 무료인강은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통한 최대 6주간의 온라인 무료수강 과정으로 60% 이상 출석 시 시험을 볼 수 있고 시험에서 총점 60점 이상이면 무료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교재와 기출문제, 시험응시료까지 모두 무료로 지원된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미래유망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 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으며 오프라인 자격증과 동일한 공신력을 가지고 있어 취업, 승진, 이직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 가능하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심리상담사 자격증,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무료인강 이벤트는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