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건강식품 중 항산화 능력과 항암에 좋은 식품으로 소개된 꽃송이버섯이 눈길을 끌고 있다. 꽃송이버섯은 베타글루칸 함량이 많은 버섯으로 같은 버섯류에서도 가장 많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베타글루칸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지질대사를 개선해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한다. 

꽃송이버섯의 효능은 항산화 능력 개선이다. 노화 방지 및 피부미용에 탁월하며 면역력을 증가시킨다. 다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변비에도 효과적이다. 꽃송이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루칸 효능은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 이외에도 체내의 면역세포(NK세포)의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꽃송이버섯을 구입하기 전에는 가격 대비 함량을 잘 살펴봐야 한다. 최소한의 영양분도 손실되지 않도록 가공되지 않은 순수한 꽃송이버섯 자체를 넣어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어떤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은 꽃송이버섯 함량 100%를 선택해야 한다.  

그 다음으로 확인해봐야 할 것은 제조과정이다. 꽃송이버섯은 보통 분말 제조 과정에서 열이 발생하면서 성분 파괴가 발생한다. 저온공정의 경우 마찰열을 줄이고 영양소 및 성분 파괴를 최소화해 꽃송이버섯 본연의 성분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꽃송이버섯이 환갑선물, 부모님 선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형제꽃송이버섯’에서는 사연 추첨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꽃송이버섯 미세분말 100% 함량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저온공정 공법을 통해 성분파괴를 최소화하고 있다. 

본 이벤트는 개그맨 김태균씨가 직접 방문하는 이벤트로, 형제꽃송이버섯이 필요한 이유를 공식몰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사연 중 한 분을 뽑는다. 참여 혜택은 미세분말 꽃송이버섯 100% 90포를 증정하며, 참여기간은 10월 22일부터 11월1일까지다.

형제꽃송이버섯 브랜드 담당자는 “자사는 꽃송이버섯이 자랄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어 재배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자연에 가까운 무농약 친환경 재배 방법을 선택한다”며, “이번 사연 추첨 이벤트에서는 부모님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기회이니 부모님 선물이나 효도를 하고 싶다면 눈여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