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0년 주요사업 보고회 개최
상태바
의왕시, 2020년 주요사업 보고회 개최
  • 서동영 기자
  • 승인 2019.11.0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시의원에게 국・도비 사업 설명...시정발전 토론 및 의견 수렴
김상돈 의왕시장이 2020년 주요사업 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의왕시)
김상돈 의왕시장이 2020년 주요사업 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의왕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의왕시는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신창현 국회의원과 박근철·장태환 도의원, 윤미근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주요 사업 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는 올해 시정 성과 및 2020년 주요사업 설명 후 국・도비 확보 방안, 사업 추진을 위한 의견 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내년 역점 사업으로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 ▲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 ▲꿈을여는 혁신교육도시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자연속에 성장하는 중견도시 등 7개 분야로 나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분야별 세부사업은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분야 - 시민중심의 주민자치 활성화, 청년과 함께 만드는 청년 미래, 시 청사 증축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 - 포일커뮤니티센터 건립, 부곡도깨비시장 공영주차장 건립, 청년창업주택 건립, 청년공간 조성・운영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 문화공연장을 갖춘 시민회관 건립, 야구장 조성, 부곡체육공원 육상트랙 설치, 의왕시티투어 운영,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 ▲자연속에 성장하는 중견도시 - 고천지구, 초평지구, 월암지구, 청계2지구 개발사업 등이다.

중·장기 추진과제인 한전부지 R&D센터 유치, 예비군훈련장 및 군부대 이전, 동안양변전소 옥내화, 복선전철 조기 착공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보고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주요 현안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하면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 참여 활성화 및 공약사업과 더불어 시민편의를 위한 신규사업 적극 발굴·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상돈 시장은 “시가 인구 20만명의 중견도시로 향해가는 도약점에 있다. 시책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 등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보교류와 협조를 통해 각종 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