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이 오산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오산시)
곽상욱 오산시장이 오산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오산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오산시는 7일 종합운동장 대회의실에서 오산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산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10개교 학교장과 담당교사가 참석, 사업 내실화를 위한 토의를 진행했다.

토의에서는 학생이 주도하는 스포츠클럽을 만들기 위한 방안과 학교 간 교류대회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위해 시청, 교육지원청, 학교, 체육회 역할 중요성에 대한 폭넓은 논의를 가졌다.

시는 올해 지난해보다 6개교 많은 10개교를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학교로 선정했으며 현재까지 23개 종목 320개 클럽 3674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을 위해 희생하는 교사들께 감사하며 열정을 응원한다"면서 "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교사들과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학교, 학생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이 진행돼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하는 학교스포츠클럽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