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용인민속촌에서 진행된 문화체험 프로그램 중 포즈를 취했다.(사진=의왕시)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용인민속촌에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의왕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12일 학교밖청소년 및 실무자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용인시 한국민속촌에서 ‘2019 의왕시 꿈드림 한국민속촌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관내 학교 밖 청소년에게 다양한 영역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 건전한 또래 문화 형성과 활성화에 기여하고, 학교 밖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한국민속촌에서 전통문화공연을 관람하고, 민속문화를 체험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교밖 청소년들이 좀 더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선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지원, 진로자립 지원, 활동 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459-1334)으로 문의.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