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의원봉사단 소속 시의원들이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 김장 속을 넣고 있다.(사진=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 의원봉사단 소속 시의원들이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 배추 속을 넣고 있다.(사진=수원시의회)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의회(의장 조명자) 의원봉사단은 18일 오전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영화)에서 김장준비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의 장애인들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에 동참했다.

이날 김장 봉사에는 조명자 의장과 이종근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 김진관, 한원찬, 윤경선, 최인상, 유준숙, 황경희, 조문경 의원 등 9명이 참여, 지역사회 봉사단체 참사랑나눔회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배추버무리기와 포장을 하는 등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이날 담근 약 300포기의 김장김치는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재가장애인들의 경제적인 부담감을 덜어주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장애인 가정 7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제11대 수원시의회 출범 이후 구성된 수원시의회 의원봉사단은 봉사와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19일에는 우만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배식지원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조명자 의장은 “봉사자들께서 배추 속을 넣으면서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도 더해져 김치 맛이 아주 좋을 것 같다”며 “장애인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다함께 동행할 수 있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