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자원봉사자가 더 좋은 환경에서 봉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
상태바
염태영 수원시장 “자원봉사자가 더 좋은 환경에서 봉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
  • 서동영 기자
  • 승인 2019.11.2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참석
자원봉사자 13명·9개 단체에 표창장 전달
염태영 시장(오른쪽 5번째)가 기념식 참석자들과 함께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염태영 시장(오른쪽 5번째)이 기념식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21일 시청에서 열린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십시일반의 마음으로 자원봉사자들과 동행하고, 봉사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마련한 기념행사에 참석한 염 시장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사람향기 나는 수원을 만드는 길에 동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제는 자원봉사자들의 처우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라며 “자원봉사자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봉사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보완하는 등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원시 자원봉사단체 관계자·자원봉사자·공직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단체 유공 표창과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 전달식 등으로 진행됐다.

염 시장은 자원봉사자 13명과 9개 단체에 우수단체상·최다봉사시간상·최고령봉사자상 등 표창장을 전달했다.

또 광교노인복지관,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연무사회복지관, 우만종합사회복지관 등 4개 기관에 자원봉사자가 기부한 마일리지 2000만원(각 500만원)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전달했다.

임숙자 수원시자원봉사센터장은 “수원 곳곳에서 봉사를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분들이 우리 사회에 가장 큰 선물”이라며 “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 제도는 수원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가 봉사시간에 따라 적립된 마일리지를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하는 것이다. 지난 11월 5~18일 500여 명이 참여해 마일리지 2000만원을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