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4-H중앙경진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한 ‘경기도4-H연합회’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
'제48회 4-H중앙경진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한 ‘경기도4-H연합회’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8회 4-H중앙경진대회'에서 ‘경기도4-H연합회’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이번  4-H중앙경진대회엔 17개 도 및 특광역시 4-H연합회가 참가한 가운데 경기도4-H연합회가 종합점수 합산 결과 종합우승의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4-H연합회가 수상한 분야는 청년농업인 농산업 우수브랜드 및 농산물 전시 분야에서 최우수상, 청년창업아이디어 경진, 청년공감토론회, 공모사진 경진 및 청년농업인 우수농산품 브랜드 경진 4개 분야에서 우수상, 공모사진 경진, 청년농업인 활동 우수사례 경진 2개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올해 개최된 제48회 4-H중앙경진대회는 전국 청년농업인 4-H회원들이 갖고 있는 젊음과 패기, 열정과 창의력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대회로, 지역사회와 함께 미래농업을 여는 4-H청년농업인들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화합의 장이다.

김선도 경기도4-H연합회장(32.포천시)은 "이번 전국행사에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는데 우승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게 돼 기쁘다"며 "600여 경기도내 4-H연합회원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준 것 같아 더욱 기쁘고 열심히 준비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석철 농업기술원장은 “청년 4-H회원들의 뜨거운 열정을 볼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회원들 간 화합과 실천을 통해 경기도 미래 농업의 주인공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조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