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순일 수원시 홍보기획관 뉴미디어팀장(왼쪽)이 28일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안순일 수원시 홍보기획관 뉴미디어팀장(왼쪽)이 28일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기초지자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28일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올해로 9회를 맞은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는 공공기관과 기업의 블로그 활용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상이다.

전문가 심사단이 블로그 디자인·UI(사용자 환경)·마케팅·콘텐츠·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부문의 18개 항목을 평가해 블로그를 잘 활용한 공공기관·기업을 선정했다.

2011년 개설한 수원시 공식블로그 ‘도란도란 수원 e야기’는 누적 방문객이 1940만 명에 이른다. 하루 평균 5000명 넘는 누리꾼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다. 수원시 주요 행사와 관광 정보 등을 제공하고 댓글로 이용자와 활발하게 소통해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SNS 활용 성과를 인정받아 ‘SNS 활용 우수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 지난달엔 ‘제9회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받으며 2013·2015년 대상, 2018년 최우수상에 이어 ‘4회 수상’으로 주목받았다.

또 2014년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공공 부문 대상, 2016년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공공 부문 종합대상, 2017년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사회진흥 부문 과학기술통신부장관상, 2019년 대한민국PR대상 우수상을 잇달아 받았다. 최근엔 ‘제5회 2019 올해의 SNS 대상’에서 카카오톡 부문 대상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올해만 SNS 관련 상을 세 번째 받았다. 수원시 SNS에 늘 관심과 애정을 쏟아준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도란도란 수원 e야기’를 수원의 따스함을 나누는 블로그로 가꿔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