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진행한 현장체험실습 모습.(사진=경기도)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진행한 현장체험실습 모습.(사진=경기도)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2020년 1월 6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하는 보건 분야 현장체험실습에 참가할 대학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현장체험실습은 식품, 의약품, 농약, 감염병 등 보건관련 시험이나 연구에 관심 있는 대학생에게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무상 교육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의 시설?검사장비를 경험하고 전문 이론과 실습을 통해 현장을 체험하면서 진로에 대한 견해를 넓혀 진로선택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자격은 경기도 소재 대학교 재학생이나 경기도 거주 대학생으로 이메일(gghealth@gg.go.kr)로 2019년 12월 2일부터 1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www.gg.go.kr/ gg_health) 또는 식품의약품연구부 보건연구기획팀(031-250-258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현장체험실습은 2012년부터 방학을 이용해 매년 2회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96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이번 대학생 현장체험실습의 경우 북부지원(의정부)까지 확대 실시해 학생들의 교육 접근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