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북페스티벌 포스터.
오산시 북페스티벌 포스터.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오산시는 오는 7일 세교동에 위치한 꿈두레도서관에서 ‘2019 오산시 도서관 시민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산 북페스티벌은 매년 3000여 명 이상이 참여한다. 올해는 ‘미래세상 속 주인공은 바로 나’를 테마로 오산시 도서관 봉사단체인 키움봉사회, 관내 시민독서회 등 20여개 시민 단체가 참여한다.

도서관 내․외부에 16개의 체험 부스에서 어린이와 학부모가 다양한 과학, 독서, 공예 체험을 할 수 있다. 미래의 뉴턴을 꿈꾸는 어린이를 위해 연령별 과학 추천 도서전시회‘리틀 뉴턴 만들기’가 마련됐다. 「초등 자존감 수업」의 저자 윤지영 작가 사인회, 과학마술쇼, 벌룬 버블파티, 빛그림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한현 오산시 중앙도서관장은 “북페스티벌은 지역단체의 적극적 협조와 시민의 참여로 진행하게 된다”며 “어린이와 온가족이 보고, 읽고, 체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4차 산업시대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북페스티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신청과 당일 선착순 신청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도서관 홈페이지 및 꿈두레도서관(031-8036-6526)으로 문의.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