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가 설치한 공공와이파이존.(사진=의왕시)
의왕시가 설치한 공공와이파이존.(사진=의왕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의왕시는 기존에 공공건물 위주로 제공하던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이달부터 시민다중이용시설에 확대 제공한다.

시는 백운·왕송호수, 도서관 등 시민이 자주 찾는 시민다중이용시설 72개소에 AP(무선송수신장치) 126대를 설치했다.

공공와이파이존 구축사업은 기가급 속도의 개방형 무료 와이파이존 구축이다. 시민 누구나 통신비 부담 없이 무선인터넷을 이용해 도시경쟁력 향상과 시민의 정보 접근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민이 공공와이파이존에 대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건물 내부에 홍보 스티커를 부착하고 백운·왕송호수의 CCTV 폴대에 입간판을 부착했다.

공공와이파이존은 특정 이동통신사 구분 없이 개인휴대폰의 무선 네트워크 설정에서 ‘G_PublicWiFi@Uiwang’이라는 와이파이 명(SSID)을 선택하면 무료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공공와이파이존이 설치된 상세 위치는 시 홈페이지(www.uiwang.go.kr)에서 ‘공공와이파이’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폰이 삶의 필수재가 된 상황에서 시민의 통신기본권은 누구나 보장받아야 할 권리”라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무료 공공와이파이존을 공원, 전통시장, 버스정류장 등으로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