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학생1인1체육 줄넘기 발표회를 보러온 관객들.(사진=오산시)
오산시 학생1인1체육 줄넘기 발표회에서 지역내빈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산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오산시는 5일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학생1인1체육 줄넘기 발표회'를 개최했다.

관내 8개 중학교 7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 배운 줄넘기 실력을 뽐내기 위해 가진 이날 발표회에서 참가자들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더블 줄넘기로 어려운 동작을 펼쳤다. 이벤트로 진행된 스피드 줄넘기와 더블8자 릴레이 줄넘기에선 뜨거운 응원전이 펼쳐졌다.

2019년 대한체육회장배 음악줄넘기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KJA 경민대학교 줄넘기 국가대표 시범단의 줄넘기 시범은 많은 주목을 받았다.

시는 2015년부터 관내 9개 중학교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과정을 활용한 ‘학생1인1체육 줄넘기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에서 양성된 12명의 강사들이 학교 교사와 협력해 싱글 줄넘기와 음악줄넘기 및 더블더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더블더치 줄넘기는 3인 이상 한 팀이 되어 긴 줄 두 개를 활용해 진행하는 협동 줄넘기로 서로 이해하고 호흡하는 활동을 하면서 공동체의 중요성을 알아가는 체육 프로그램이다.

시 관계자는 “자유학년제를 이용한 학생1인1체육이 더욱 활성화되어 학생들이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