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가 '2019 경기도 공공기관 사회책임경영(CSR) 성과평가'에서 환경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한국도자재단에 시상한 상장.(사진=경기도)
경기도의회가 '2019 경기도 공공기관 사회책임경영(CSR) 성과평가'에서 환경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한국도자재단에 시상한 상장.(사진=경기도)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한국도자재단이 '2019 경기도 공공기관 사회책임경영(CSR) 성과평가'에서 환경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회책임경영이란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으로, 경기도는 ‘경기도 공공기관 및 중소기업의 CSR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라 도내 공공기관의 사회책임경영 활성화 및 사회적가치 창출 극대화를 위해 매년 거버넌스·환경·사회부문에서 성과를 평가해왔다.

이번 경기도 공공기관 사회책임경영 성과평가는 경기도에서 도내 25개 공공기관 중 20곳을 대상으로 진단자료 검증, 현장실사 등을 통해 시행된 것으로 환경부문에서 한국도자재단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재단은 지난해부터 1회용품 사용 규제정책을 통해 재단 임직원의 일회용품 사용 규제 및 사무실 내 도자기 쓰기 생활화를 추진하는 한편, 임직원 대상 환경보호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환경보호 방안의 일환으로 도자기쓰기 확대를 위해 ‘경기도자페어’ 등 계기성 행사를 개최하고, 기관 및 업체 등에 양질의 도자 제품을 저렴하게 유통하는 방식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왔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재단은 우리 도자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사회적으로는 환경 보호를 위해 플라스틱 등 멜라민 없는 생활화를 솔선수범해왔다”며, “앞으로도 1회용품 근절을 위한 도자기 사용 확산으로 사회책임경영의 선도적 역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