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내년도 수원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수원교육지원청, '내년도 수원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 개최
  • 서동영 기자
  • 승인 2019.12.14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교육지원청이 13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 아트홀에서  '내년도 수원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를 갖고 있다.(사진=수원교육지원청)
수원교육지원청이 13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 아트홀에서 '내년도 수원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를 갖고 있다.(사진=수원교육지원청)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우)은 13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 아트홀에서 관내 초·중·고 교감, 교무부장, 교육과정부장 등 500명을 대상으로 '내년도 수원혁신교육지구 세부사업 및 예산 사용 관련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는 올해 수원혁신교육지구 운영 성과 공유와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 수렴과 내년도 사업 계획, 사업신청 방법(원클릭 시스템), 예산 사용 및 정산 방법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수원혁신교육지구는 ‘전통을 딛고 미래로 도약하는 휴면시티! 휴먼에듀!’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함께 만드는 지역특색 교육도시 모델 구축,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구축,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추진 목표로 기획됐다.

내년 수원혁신교육지구는 빛깔있는 교육과정(학교특성화), 고교 맞춤형 교육과정 지원, 수원화성 가치계승교육, 지역과 함께하는 마을 탐방, 디자인 씽킹 우리마을 디자인하기, 1학생 1악기 뮤직스쿨, 예술강사를 활용한 예술아카데미 운영, 심심 튼튼 꿈의 스포츠교육, 학교愛 보듬고, 교실愛 찾아가고, 글로벌 다문화 교육의 사업을 설정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수원화성 가치계승교육 프로그램은 우리 지역 자랑인 수원화성 가치 이해 및 수원화성 체험교육을 위해 수원화성문화재단, 인형극단 등과 연계해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수원화성 등 다양한 지역사회 관련 역사 문화 체험 확대를 통해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문화와 인문학 도시를 구현하고, 수원이 역사와 인물에 대한 과학적, 예술적 탐구 활동으로 인성과 감성을 함양토록 할 계획이다.

수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수원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인프라 구축 및 자원 공유로 학교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교육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기를 기대한다"며 ”수원시, 유관기관단체 등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지역교육 공동체를 구축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