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혜련 의원.(사진=수원일보)
백혜련 의원.(사진=수원일보)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백혜련(경기 수원을)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이 소속 의원을 대상으로 뽑는 ‘2019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로써 백 의원은 지난 2016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한 해도 빼놓지 않고 4년 연속으로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의 영광을 안았다.

이밖에도 백 의원은 지난 13일 한국언론기자협회와 사단법인 미래, (사)희망시민연대, 나눔뉴스, 서경일보 주최 ‘제7회 대한민국모범국회의원대상 시상식’에서 ‘2019 대한민국 모범국회의원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는 ▲법률안의 발의사항 ▲국회 본회의 출석사항 ▲상임위원회 활동사항 ▲국정감사 활동사항 ▲언론보도사항 ▲사회공헌활동사항 등을 조사·분석·평가한 자료를 활용해 선정됐다.

또한 17일에는 ‘JJC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정감사 우수의원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0회 2019 대한민국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다.

백혜련 의원은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임기 내내 한 해도 빼놓지 않고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것을 큰 영광으로 여기며,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검찰개혁을 위한 국민적 염원이 20대 국회에서 반드시 결실을 맺기를 바라며,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