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의왕시장(앞줄 가운데)이 SNS서포터즈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의왕시)
김상돈 의왕시장(앞줄 가운데)이 SNS 서포터즈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의왕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의왕시는 26일 시청에서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정홍보 및 시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2020년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2020년 SNS 서포터즈로 선발된 28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과 올해 우수 SNS서포터즈에 대한 시상을 비롯해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전문강사를 초청해 서포터의 역할 및 활동내용 등을 주제로 서포터즈들이 갖춰야 할 기본소양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공개모집을 통해 새롭게 선발된 2020년 SNS 서포터즈는 20대에서 8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대학생, 주부, 직장인, 블로거 및 기자 등 여러 분야의 활동가로 구성됐다.

서포터즈는 내년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시의 다양한 이야기와 감동스토리 등을 취재해 블로그 콘텐츠로 제작하거나, 시정 홍보사항 및 시민에게 유용한 소식 등을 SNS로 전파하는 시민기자 역할을 맡게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시가 올해도 기초지자체부문 2019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 올해의 SNS 블로그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는 시민들의 흥미를 이끌어 낼 만한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제공한 SNS 서포터즈들의 활발한 활동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라며 “앞으로도 진솔하고 따뜻한 이야기들을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시와 시민 간의 가교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