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주민제안공모사업’ 안내문.
‘2020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주민제안공모사업’ 안내문.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2020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주민제안공모사업’을 실시한다.

‘2020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펼치는 지역공동체활동 지원에 필요한 주민제안 공모 사업이다.

마을·물환경·미디어 분야의 공동체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주체가 제안할 수 있다. 사업 총 예산액은 2억7000만원이다. 신청·접수기간은 다음달 21일까지며 신청자격은 유형에 따라 다르다.

응모자격은 마을 분야는 ▲공동체형성 : 새내기 공동체 3명 이상 ▲공동체성장 : 수원시 재정보조 프로그램 운영경험이 있는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공동체 ▲마을계획 : 마을공동체 관련 주민제안 공모사업 추진 경험을 가진 공동체 10인 이상이다.

물환경 분야는 ▲물환경 활동 : 고유번호증을 가지고 있는 환경 분야 활동 경험이 있는 주제 또는 재정 보조금을 지원받은 주체다.

미디어 분야는 ▲미디어 활동 : 미디어활동의 3인이상의 단체로 활동 6개월 이상의 경험을 가진 주체다. 또는 마을공동체 관련 주민제안공모사업 추진경험을 가진 3인 이상의 공동체로 활동 6개월 이상의 경험을 가진 주체가 참여할 수 있다.

재단은 각 공동체의 제안서 등을 심의해 사업 효과와 주민참여, 실현 가능성, 지속성, 자립성 등을 종합 판단해 사업비 지원 여부와 지원 규모를 결정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참여의사가 있는 주민이 쉽게 참여하고 사업계획을 효율적으로 구상할 수 있도록 계획 단계부터 사전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공모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지역 내 주민모임이나 단체는 재단 홈페이지(www.sscf2016.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신청하면 된다.

마을 분야는 마을르네상스센터(권선구 더함파크 2층), 물환경 분야는 물환경센터(더함파크 2층), 미디어 분야는 미디어센터(팔달구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지하1층)에서 접수받는다.

문의는 마을르네상스센터(031-280-6323).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