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수원시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2017년 수원시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는 ‘2020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청소년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활동하는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은 청소년 정책 수립에 참여하고, 청소년 관련 사업 예산을 확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청소년 예산학교(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청소년 눈높이 예산교육 등) ▲주민참여예산제 홍보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청소년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청소년 예산 제안·의견수렴 등이다.

시는 서류(지원신청서)심사와 오리엔테이션(3월 13일)을 거쳐 위원 후보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인원(40명 내외)을 초과하면 공개 추첨으로 후보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청소년은 3월 중 열리는 ‘청소년 예산학교(3월 13~14일, 시청 중회의실)’ 과정을 이수한 뒤 청소년 위원으로 정식 위촉한다.

관내 중·고등학교에 다니고 있거나 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중·고등학생 연령)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공모· 접수’에 게시된 ‘2020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 모집’ 배너를 클릭한 후,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시 예산재정과 주민참여예산팀(031-228-2047).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