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경기도교육청 대변인(가운데)과 학교 알림장 서비스 업체 대표들이 업무협약서를 보여주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
김주영 경기도교육청 대변인(가운데)과 학교 알림장 서비스 업체 대표들이 업무협약서를 보여주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앞으로 스마트폰에서 ‘학교 알림장 서비스’ 어플을 이용 중인 경기도 내 학부모는 재난이나 재해가 발생 시 휴업이나 휴교 등 경기도교육청의 긴급 조치를 어플의 푸시 알림을 통해 안내받는다.

도교육청은 18일 남부청사에서 ‘학교 알림장 서비스’ 주요 업체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참여한 업체는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박기석, 서비스명 : 하이클래스), 엔에이치엔에듀(대표 진은숙, 서비스명 : 아이엠스쿨), 이웃닷컴(대표 김준평, 서비스명 : e알리미), 클래스팅(대표 조현구, 서비스명 : 클래스팅) 등 4개 사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와 같은 위기 발생 시 학생·교직원 감염 현황, 학교 휴교·휴업 일정 등을 학부모에게 신속히 안내·공유하기 위해 협약을 추진했다.

향후 서비스를 통해 긴급 공지사항, 학사일정 변경 등 교육 정보를 학부모와 실시간 공유할 수 있도록 어플 업체와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학교 알림장 서비스는 학교·유치원의 주요 학사 일정과 가정통신문, 설문조사 등을 학부모에게 공유하는 어플이다. 현재 도내엔 200만명 이상의 학부모가 다양한 업체의학교 알림장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