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이 수원화성에서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수원문화재단)
외국 관광객들이 수원화성에서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수원문화재단)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문화재단은 ‘2020년 수원시 언어권 신규 문화관광해설사 양성교육 대상자’ 7명의 선발을 위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현재 수원시 문화관광해설사는 52명이다. 수원시 대표 관광자원인 유네스코 세계유산 수원화성뿐만 아니라 수원시 관광자원에 대해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고 있다.

재단은 영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 해설사를 추가 양성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수원시 주소지로 만 19세 이상이어야 한다. 또 해당 언어권 기본소양과 관광서비스 마인드를 갖춰야 한다. 더불어 자원봉사자로서 의지와 사명감을 가지고 월 5일 이상이 활동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해당 언어권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자격증 및 공인인증점수 보유자는 우대한다.

신청서는 재단 홈페이지 내에 게재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수원문화재단 관광사업부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교육대상자를 3월초에 선정할 계획이다.

교육 대상자는 5월 중 경기도에서 실시하는 신규 양성교육 100시간과 수원시 현장수습과정 3개월을 마치면 수원시 문화관광해설사로 활동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 확인 또는 관광사업부(031-290-3623)로 문의.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