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브라보 엄사장' 포스터.
연극 '브라보 엄사장' 포스터.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경기도립극단은 2020 레퍼토리 시즌제 첫 번째 작품으로 ‘브라보, 엄사장’을 다음달 5일부터 15일(화,수,목,금 오후 8시, 토,일 오후 4시 / 월 휴관)까지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 무대에 올린다.

브라보, 엄사장은 연출가 박근형의 엄사장 시리즈 ‘선착장에서’, ‘돌아온 엄사장’, ‘엄사장은 살아있다’를 잇는 창작극이다.

우리시대에 만연한 남성 중심의 의식 속에 지위를 이용한 폭력에 대해 경각심을 나타내기 위해 기획됐다.

주인공 엄사장은 체면치레에 급급한 ‘허풍쟁이’, ‘꼰대’ 기질의 전형적인 인물이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득권층의 실상으로 남성·권력 중심적인 현시대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폭력에 희생당하는 약자들의 이야기를 블랙코미디 형식으로 날렵하게 전한다.

극 중 성추행을 당했으나 꽃뱀으로 몰리는 ‘보험 외판사원’, 내 멋대로 사는 마이웨이 ‘황마담’, 우리가 남이가 정신을 내세우며 엄사장을 뒤따르는 ‘엄사장 지인들’, 일그러진 사회가 만들어낸 ‘다방레지 향숙’ 등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인간군상을 통해 예리한 성찰을 끌어낸다.

박근형 연출은 이번 작품을 통해 “가부장적 인습과 편견에 젖어 있는 현 사회의 조롱과 풍자를 담아내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