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방역관계자가 다수이용시설에 대해 방역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의왕시 방역관계자가 다수이용시설에 대해 방역소독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의왕시는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사랑채·아름채 노인복지관 등 다수이용시설을 22일부터 상황종료시까지 휴관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각 동 주민자치센터, 의왕국민체육센터, 부곡스포츠센터 등도 22일부터 휴관하지만 어린이집과 일부 실외체육시설은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시는 이번 휴관조치에 따라 노인복지관에 다니고 있는 취약계층 무료급식대상 500명에게는 점심식사를 조리 및 구입해 배달 제공함으로써 식사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키로 했다.

이번 조치는 복지관 등 이용시설 회원에게 안내문자 전송 및 유선통화를 실시하여 이용자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또 이후에도 노인 및 장애인 복지시설의 프로그램실과 모든 건물에 매주 금요일을 소독의 날로 지정, 청소와 방역소독에 철저를 기하도록 조치했다.
 
한편 이번 다수이용시설 휴관현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코로나 19 지역사회 전파 방지를 위해 보다 철저한 예방으로 시민의 건강과 안전보호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