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시장(오른쪽 4번째)과 조철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원시협의회장(왼쪽 4번째)을 비롯한 수원 남부·서부·중부경찰서 관계자들이 전달식 후 함께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염태영 시장(오른쪽 4번째)과 조철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원시협의회장(왼쪽 4번째)과 김상묵 수석부회장(오른쪽 세번째)을 비롯, 수원 남부·서부·중부경찰서 관계자들이 전달식 후 함께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원시협의회(회장 조철상)는 30일 수원시청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북한이탈주민 지원을 위해 500만원 상당의 쌀 135포대(10kg)를 수원 남부·서부·중부경찰서에 각 45포대씩 전달했다.

추후 이들 경찰서가 북한이탈주민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후원 물품은 민주평통 수원시협의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마련했다.

전달식엔 염태영 수원시장, 조철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원시협의회장 등 주요 임원, 수원 남부·서부·중부경찰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통령 직속 통일자문 기구’이며, 제19기 수원시협의회는 2019년 9월 출범했다. 제19기는 ‘국민과 함께 새로운 한반도 시대 구현’을 활동 목표로 설정하고, 현장 중심의 다양한 통일 활동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