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의 오페라 '라 보엠' 공연장면.(사진=수원문화재단)
수원문화재단의 오페라 '라 보엠' 공연장면.(사진=수원문화재단)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계와 피로감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이달부터 ‘예술로 다가서기’를 진행 중이다.

문화예술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비대면으로, 물리적 거리는 멀지만 심리적 거리는 좁히고 일상 속 긴장을 완화는 기회를 마련했다.

먼저 가정으로 수준 높은 공연이 찾아간다. 2020 찾아가는 문화마중 일상찾기 ‘베란다 1열 콘서트’를 4개구 16개 아파트에서 진행한다. 아파트 단지 내에서 펼쳐지는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자택 내 베란다 1열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 수원SK아트리움과 국립오페라단이 이탈리아 오페라 갈라 콘서트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송출한다. 푸치니의 오페라 ‘라 보엠’을 비롯해 이탈리아 오페라를 안방에서 만날 수 있다.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제작, 다음 달 중에 온라인 매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감상할 수 있다.

전문예술가를 위한 지역 문화자원 기획사업 ‘도도(島島)링크’를 진행한다. 고립된 일상을 연결하는 ‘비대면 문화예술 프로젝트’ 공모 사업으로 다음 달부터 다양한 분야의 지역 예술인 및 문화예술 단체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