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직원들이 임대주택 주민들에게 항균 마스크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시공사)
경기도시공사 직원들이 임대주택 주민들에게 항균 마스크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시공사)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운데 공사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입주민에게 항균마스크를 긴급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공사 임대주택 중 국민임대, 영구임대, 행복주택과 같이 다수가 밀집해 거주하는 총 13개 공동주택 단지이며, 해당 공동주택에서 거주하는 입주민 중 만65세 이상 고령층과 함께 거주하는 입주민에게도 제공했다.

이번에 지원되는 마스크는 도내 섬유기업들이 자체협업을 통해 생산한 항균성 마스크로 손세탁을 통해 재사용이 가능하다.

공사는 이전에도 엘리베이터내 손세정제 비치, 비접촉 체온계 등 예방비품을 제공하고 관리사무소 등은 예방관리체계를 구축, 비상운영 하는 등 단지내 감염병 예방 활동에 적극 지원했다.

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대주택 고객이 안심하고 임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공사는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