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리에 방송중인 ‘더 킹:영원의 군주’ 드라마세트장이 관광명소로 조성된다.곽상욱 오산시장(오른쪽에서 세번쨰)이  ‘더 킹:영원의 군주’드라마 제작사인 화앤담픽쳐스 윤하림 대표이사(왼쪽에서 세번쨰)와 드라마세트장 관광자원화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산시)
곽상욱 오산시장(오른쪽에서 세번쨰)이 ‘더 킹:영원의 군주’드라마 제작사인 화앤담픽쳐스 윤하림 대표이사(왼쪽에서 세번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산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인기리에 방송중인 ‘더 킹:영원의 군주’ 드라마세트장이 관광명소로 조성된다.

오산시는 28일 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더 킹:영원의 군주’드라마 제작사인 화앤담픽쳐스(대표이사 윤하림)와 드라마세트장 관광자원화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영상 관광을 통한 관광객 유치, 도시브랜드 가치향상,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더 킹:영원의 군주’의 성공적인 촬영을 위해 시가 행정적 지원을 하고, 제작사는 촬영 이후 드라마세트장이 관광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촬영 장소 노출과 드라마 콘텐츠 사용에 대한 상호 협력의 내용을 담고 있다.

오산시 내삼미동 공유부지 일원에 조성된 ‘더 킹:영원의 군주’ 드라마세트장은 750㎡ 규모의 아름답고 아담한 창작 한옥 구조물로서 드라마에서 대한제국 황궁의 배경이 되는 곳이다.

드라마세트장은 지난 1월 오산시공유재산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기부채납과 무상사용 허가를 받고 착공에 들어가 지난달 완공됐다.

시는 드라마 종영 후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세트장 개방 시기를 결정하고 인접한 ‘아스달 연대기’ 드라마세트장과 연계해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다.

현편 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극본:김은숙, 연출:백상현, 정지현)는 이민호·김고은·우도환·김경남·정은채·이정진 주연의 SBS 금토드라마로 지난 17일 첫 방영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협약식으로 내삼미동 드라마세트장이 국내·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한류 관광 명소가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라며 “앞으로 문화예술을 더 꽃피워 오산시가 교육을 넘어 문화도시로 발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