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전경.(사진=수원시)
수원시평생학습관 전경.(사진=수원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평생학습관은 코로나19에 따른 휴관 장기화로 인한 시민들의 평생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으론 도시농부 워크숍: 텃밭의 봄과 여름(4월 21일~7월 14일 12회)이 있다. 텃밭 관리와 뿌리채소, 토종 씨앗과 콩, 수확과 저장, 콩 옮겨심기, 텃밭 갈무리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거북이공방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slowmakespace_suwon)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고 시민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오는 7일 오전 10시 온라인(네이버 밴드)로 진행되는 더 느린 삶: 도시 양봉 미리보기는 도시 양봉에 대한 궁금증과 꿀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을 주제로 박진 어반비즈 서울 대표가 강의한다.

개별 신청자에게만 접속 방법을 안내하는 온라인 강의도 있다.

12일 오후 7시엔 천문학 특강 ‘밤하늘에서 발견한 인류의 진짜 고향’이 진행된다. 지웅배 연세대 은하진화연구센터 연구원(천문학 칼럼니스트)이 인간의 존재를 우주적 관점과 시간 속에서 살펴보며 지구와 인간의 천문학적 위치를 강연한다.

13일 오전 10시엔 ‘코로나19 이후 여행 준비의 기술’이 마련됐다. 김다영 히치하이커 대표가 코로나19 이후 달라지는 해외시장 동향, 국내 여행의 효율적인 계획법과 호캉스(호텔에서 휴가 보내기) 노하우 등을 알려준다.

직장인을 위한 강의는 13일 오후 7시 진행된다. 강재상 패스파인더넷 대표가 ‘일잘러(일을 잘하는 사람)가 되기 위한 기본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직장인이 경력을 쌓기 위한 역량·마음가짐 등을 조언한다. 

‘먹고 사는 일의 사회학: 치킨으로 펼쳐본 삶과 사회’는 20일과 27일 각각 오후 7시 정은정 한국농어촌사회연구소 이사의 강연으로 열린다.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suwon.go.kr/) ‘수강 신청’에서 프로그램별 모집 기간, 수강 신청,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 확인. 문의는 수원시평생학습관 반딧불이상담실(031-248-9700).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