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전경.(사진=의왕시)
의왕시의회 전경.(사진=의왕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의왕시의회는 오는 6월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실시 예정인 행정사무감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이달 18일부터 31일까지 시민제보를 받는다.

접수받은 시민제보는 다각도로 검토해 다음달 16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2020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에 개선 방안을 요구할 계획이다.

시민제보 대상은 시 주요 시책 및 사업에 대한 문제점 등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생활 불편사항, 기타 제도 개선사항 등이다.

단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개인 사생활 및 개인정보 침해가 우려되는 사항, 익명 제보, 근거 없는 비방 및 악의적인 루머․ 민원사항 등은 접수가 제외된다.

접수된 제보사항은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활용되며, 제보자의 신분은 비공개로 비밀이 보장된다. 제보는 의왕시의회 홈페이지와 우편(의왕시 시청로 11, 의왕시청 의회사무과), 팩스(031-345-2528), 이메일(81ajh@korea.kr) 등이다.

윤미근 시의장은 “시민 제보를 통해 다양한 시민 의견을 청취하겠다. 또 시민이 지방행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해 대의기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시민제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