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시장, “철저한 방역으로 학교 감염 위험 차단하겠다”
상태바
염태영 시장, “철저한 방역으로 학교 감염 위험 차단하겠다”
  • 서동영 기자
  • 승인 2020.05.2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개학한 수원 고색고교 찾아 고3학생들 격려
염태영 시장이 수원고색고교를 찾아 가 3학년 교실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수원시)
염태영 시장이 수원고색고교를 찾아 가 3학년 교실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수원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20일 오전 수원 고색고등학교를 찾아 이날 개학한 고3 학생들을 격려하고, 방역 체계를 점검했다.

염 시장은 이날 학교 입구에서 등교하는 학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급식소와 교실을 둘러본 후 정종욱 교장, 조영범 교감, 김태원 학교운영위원장을 비롯한 학부모, 곽태훈 수원교육지원청 장학사 등과 감염병 차단 방안을 논의했다.

염태영 시장은 확진자의 접촉자 임시생활시설 운영 현황, 해외입국자 관리 정책, 마스크 지원 등 수원시의 코로나19 대응정책을 설명하며 “교육지원청,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학생, 학부모들이 우려하는 코로나19 집단 감염 위험을 철저하게 차단하겠다”고 말했다.

또 “고3 학생 등교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앞으로 1~2학년도 예정대로 등교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준비해 달라”며 “우리 시는 학교를 어떠한 위험도 없는 가장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종욱 교장은 “학교는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지만, 학원·독서실·PC방·등교 차량 등은 감염에 다소 취약한 것 같다”며 “보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염태영 시장은 “학생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 대한 방역 대책을 마련하겠다. 관내 학교 열화상카메라 설치현황을 전수조사해 미설치 학교는 지원하겠다”며 “학교에서 마스크가 필요하다고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