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 전경.(사진=의왕시)
의왕시청 전경.(사진=의왕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의왕시는 6월부터 지방세 등 각종 지자체 세입금을 이체수수료 없이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기존엔 납세자가 가상계좌로 납부 시 주거래 은행과 지자체에서 협약을 맺은 은행이 다를 경우 타행이체 수수료까지 부담해야 했다.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 도입으로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 등을 이체수수료 없이 납부할 수 있다.

인터넷·모바일뱅킹·CD/ATM기 사용 시 먼저 계좌이체 메뉴에서 입금은행 선택 후 ‘지방세입’을 선택해야 한다. 이어 입금 계좌번호에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를 입력 후 이체를 시행하면 해당 부과 건에 대한 과세정보가 조회되며 확인 후 납부하면 된다.

이번 서비스는 지방세입 수납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지 않은 인터넷 은행(카카오뱅크, 케이뱅크)을 제외한 전국의 19개 금융기관에서 납부가 가능하다. 단 씨티은행과 산림조합중앙회는 8월 이후 시행할 예정이다.

조지현 시 세정과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납세편의 서비스를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시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